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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신청방법(신청,조회,발급 순서)

by 8794 2021. 2. 16.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신청방법(신청, 조회, 발급 순서)

주민등록등본이라 함은 행정기관이 관학 구역 안에 거주하는 주민의 거주상황과 이동실태를 파악하여 관 공고서에 비치하여 장부에 기록하는 제도이다.

 

인터넷 사이트 정부 24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등본 신청, 조회, 발급 순서를 알아보자.

정부 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 종은 정부 24에서 바로 신청·조회·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9만여 종 서비스는 ‘서비스 찾기/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주민등록 등본 서비스 신청, 발급방법을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6가지

1. 이용할 서비스 찾기

2.6가지 서비스 내용 확인

3. 회원 신청

4. 회원 로그인

5. 신청서 작성 후 인증서 전자서명

6. 신청내역 확인

1. 이용할 서비스 찾기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거나, 통합검색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검색을 통해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2.6가지 서비내용 확인

6가지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여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1. 신청방법(인터넷 방문) 
2. 처리기간(즉시 근무시간 내 3시간)
3. 수수료
-1통(400원), 이해관계인의 등초본 교부는 500원,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임.
4. 신청서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신청서, 교부신청 위임장(신청서 예시 참고)
5. 구비서류 확인
6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으로는 대리인 신청 불가)
6가지 내용을 확인하여 마지막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회원 신청

정부 24 회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확인하세요라는 화면이 나오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공동 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4. 회원

-공동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중에서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비회원 로그인 5가지 버튼에서 인서서 버튼을 선택하여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함.

5. 신청서

신청인의 주소, 발급 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선택 발급에서는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온라인 발급(전자문서 지갑), 온라인 발급(제삼자 제출), 등기 보통우편, 일반 보통우편 수령이 있습니다. (제삼자에게 제출하려면, 수신인 아이디, 성명, 연락처를 입력해야 합니다.)

6. 신청내역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하세요.
문서를 출력하시려면 MY GOV에서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리 기간이 소요되는 서비스의 경우, 처리상태에서 처리 중 또는 취소 등으로 표기됩니다.

 

순서대로 6가지 방법을 따라 하셨으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출력까지 완료하신 걸 축하드립니다.
문서 출력 시 인쇄가 되지 않으면 인터넷 익스플로 브로 우저에서 민원서류의 정상출력을 위한 인쇄 설정 방법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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